본문 바로가기

해외소식

앤디 샘버그

Andy Samberg 앤디 샘버그

 

1987년 8월 18일

미국의 코미디언, 배우, 영화 제작자이자 가수

그의 풀네임은 앤드류 데이비드 샘버그

 

나하테는 브루클린나인나인의 제이크가 더 친숙

병맛 + 너드미가 가득한 제이크

 

 

 

 

미국 SNL에서 2005년부터 2012년까지 작가,연기자로 활동하다

점점 인기를 얻음

그 후 다양한 영화, 드라마에 출연

대표작은 당연 브루클린 나인나인

브루클린 나인나인에서 제이크역을 하며 프로듀서라도 활약 중!!

브루클린 나인나인으로 2014년 골든글로브에서 베스트 액터상을 수상을 하기도 했다

 

 

 

 

그의 배우자 조안나 뉴섬

조안나 뉴섬은 가수로 활동하는데 음악이 아주.. 특이하다 ㅎㅎ

 

조안나 뉴섬은 하프를 치며 노래하는 유명한 아티스트

앤디가 예전부터 조안나의 팬이라서 조안나 콘서트가서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한다

 

 

 

앤디 샘버그의 다른 작품은 보지 않아서 잘 모른다

오직 브루클린 나인나인에서의 앤디만 안다 ㅋㅋㅋㅋ

제이크역의 앤디

시즌1부터 제이크와 알콩달콩하는 에이미

썸타는 거 부터 결혼까지 지켜보는 재미가 아주 콩닥콩닥

넘나 예쁜 커플인 제이크와 에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