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0년부터 바뀌는 교통법규 :: 새로 바뀌는 교통법규

좌회선 차로 차량이 2차로 진입 시

좌회전 차로인 1차로에서 신호를 기다리던 차량이

2차로에 진입하다 2차로에서 직진하던

차량과 부딪히게 되면

좌회선 차로에서 진입하던 차량이 100%과실하게 됩니다

차선 변경할 때 측면 확인은 확실히하고

여유있게 차선 변경해야할 거 같아요

 

교차로 우회전 차량과 좌회전 신호 때 유턴한 차량

개정전에는 정확한 규정사항이 없었는데요

이번부터는 이런 사고가 발생할 시

우회전하던 차량의 과실이 80%가 됩니다

동일 차로에서 급추월

동일 차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하여 전방에 있던

차량을 추월 할 시 부딪힌 사고는

추월하는 차량의 과실이 100%로 변경됩니다

앞에 달리는 차가 조금 늦게간다고

답답한 마음에 중앙선을 넘어

침범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직진 노면 표시 차로에서 좌회전 사고

직진 노면 표시가 있는 도로에서

좌회전을 하다 사고가 날 시

좌회전하는 차량의 과실이 100%입니다

이 법도 새로 생겨난 법입니다

 

회전 교차로 사고

회전 교차로.. 흔히 말하는 로타리

회전 교차로에 진입하려는 차가

회전 중이던 차와 부딪히게 되면

진입하는 차의 과실이 80% 입니다

저희 집 앞에도 로타리가 있는데

마구잡이로 진입하는 차량때문에 깜짝 놀란 적이 있는데

회전하는 차에 양보하며 운전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자전거 전용 도로

자전거 전용 도로에 진입하는 차량이

주행중인 자전거와 사고가 날 경우

진입하는 차량의 과실이 100%입니다

자전거 전용 도로에 대한 법이 정확하지 않다보니

마음놓고 자전거 타기 힘들었는데

모처럼 듣기 좋은 소식같습니다

환경을 위해서도 자전거 이용이 많이 

늘었으면 합니다

 

이상 2020년부터 봐뀌는 교통법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교통사고 없이 운전하고 보행하면 가장 좋겠지만

사고라는 건 어쩔 수 없이 생기니

법규를 미리 알아두고 사고에 대처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