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짤모음 :: 밈 '인터넷 밈' 뜻 알아보기 :: 밈 모음

인터넷 밈 Meme

 

밈이란??

 

밈이란 인터넷과 SNS에서

인기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짤같은 거 인데요 

밈이라는 단어는 

리처드 도킨스 교수의 저서

[이기적 유전자]에서 처음 제되었습니다

"문화적 행동 양식이 밈으로써 

유전자처럼 번식하며 타인에게 복제,전달된다"

라고 소개되었는데요

그 후 

밈은 문화유전자, 문화적 모방해위라는

의미로 통용되어 쓰여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밈

밈의 의미처럼 

인터넷 밈은 문화적 모방력, 전파력, 파급력이

강합니다

우리나라는 밈이라는 단어가 

나오기 전에 비슷한 의미로

짤 또는 짤방이라는 단어를 사용한거 같아요

작년 11월11일에 

도전 골든벨 프로그램에서 

밈에 관한 문제가 나오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더 받게 된거 같아요

 

인터넷과 SNS가 발달하면서

서로 얼굴을 보며 대화하는 것보다

온라인 상에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연락을 하는 게 주가 되었는데요

 

이러한 현상들이 밈, 짤, 짤방을 

더욱 발전시킨거 같아요 ㅎㅎ

 

인터넷 밈은 단순히 사진만이 아니라

그림, 하이퍼링크, 동영상, 웹사이트

해시태그, 몸짓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오타가 있는 단어나 문장도 인터넷 밈이

될 수 있죠 ㅎㅎ

 

이렇게 만들어진 밈은 SNS와 블로그

이메일, 카톡, 뉴스 등을 통해

전파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되며

일종의 문화로 자리잡게 됩니다

 

하나의 밈이 약간씩 변형되며

변화되고 복제되면서 더 많은 

밈을 만들기도 하고 하고요

 

가끔 너무 적절하고 웃긴 밈을 보면

어떻게 이런 밈을 만들었는지

그리고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센스있는 밈으로 유쾌하게

카톡을 하기도 하고 

댓글을 달기도 하고  

 

사람들은 서로 밈을 주고 받으며

대화에 즐거움을 더하고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며 유대감을 갖습니다

 

다양한 밈 모음

가즈아 3종 세트 

파이팅 넘치는 글을 올릴 때

사용하면 좋을 거같아요 

가즈아~~~ 너무 재미있네요 ㅎㅎ

반말에 민감한 사람들도 많죠?

안녕만 듣고 화난 사람들 ㅎㅎ

그 뒤에 하세요로 화가 싸악 풀렸네요

귀여운 아기사진을 사용해

열공의 의지를 불태우기도 하고 

황당하거나 어의없는 일을

겪어쓸 때 쓰면 좋을 니콜라스케이지 밈

개구리 그림의 밈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밈을 보내

센스있는 사람이 되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하고 엉뚱한 소리를 하는 친구에게

 

믿을 수 없는 일이 생겼을 때

나이 많다고 놀리는 친구들에게

먹는 걸로 스트레스 풀고 싶은 날

화나는 일이 있어 욕을 하고 싶은데 

차마 욕할 수 없을 때 

사진을 보고 있는 초록 인형의 모습이

스스로 자책하게 되었을 때의 

제 모습 같네요 ㅎㅎ

내가 졌다!

단순이 글로 표현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메세지를 주는거 같아요 

약 올릴 떄 ㅋㅋㅋ

택배 왔을 떄 !

정말 갖고 싶은 물건의 택배가 도착하면

저도 저런 기분이 되는 거 같아요 ㅎㅎ

사진이 제 기분을 너무나 잘 설명준다는 ㅋㅋ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고양이 사진 밈도 올려봅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인터넷 밈이 

많이 있고 재미있게 볼 수 있지만

혹시나 상대방이 기분이 상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예의에 벗어나지 않게 

사용하는게 좋을 거 같아요 ㅎㅎ